01
PFCT는 사회에 이로운 금융을 최우선 가치로 둡니다. AI 기술도 이러한 사람 중심(People First)의 가치와 결을 같이 해야 함을 인식하며, 인간의 존엄, 자유, 그리고 행복을 위해 활용되도록 합니다.
02
AI가 인종, 성별, 나이, 장애 등 개인 특성에 기초한 부당한 차별 또는 우대를 하지 않도록 데이터의 편향성을 제거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공정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합니다.
03
데이터의 출처부터 전처리 과정, AI 모델링에 사용한 방법론과 배포 과정 전반에 이르기까지 투명한 관리를 강조합니다. 또,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작 시점에 AI 서비스 제공 사실을 인지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04
AI가 도출한 결괏값에 대하여, 해당 내용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과 효과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설명, 소통합니다.
05
AI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기능적 오류, 오작동, 현행 법령 위반 등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또, 책임 주체를 사전에 명확히 하여 사고 발생 시 즉시 통제 및 조치하며, 발생된 위험과 부정적 결과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06
Privacy & Security
프라이버시 보호와 보안
AI 서비스 전 과정에서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법적 책임을 다할 뿐만 아니라 높은 윤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보안을 관리합니다.